본문 바로가기
패션 트렌드

2022 남자 가을 패션 트렌드, 유행하는 가을 남성 옷 스타일

by 패션 리포터 2022. 9. 25.
반응형

나도 가을 패션 리더가 될 수 있다

 

 

어느덧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며 계절이 바뀌게 됨을 피부에 와닿게 됩니다. 가을을 맞이하며 우리가 준비해야 하는 남성 패션 트레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뜨거운 여름과 차가운 겨울 사이, 오히려 애매할 수 있는 이 계절에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진짜 멋쟁이를 판가름할 수 있게 됩니다.  2022년 가을 남성 패션 트렌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패션에 관심 있는 분들이 시라면 포스팅을 끝까지 꼼꼼히 읽어주세요 , 당신도 패션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올해 가을 남자 유행 패션에 대해 간단히 요약하자면 복고, 빈티지, 젠더리스라고 크게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Y2K의 밀레니엄 패션, 그 전의 90대의 맥시멀리즘, 그보다 훨씬 이전의 40~70년대 패션 등등 22FW 런웨이에는 빈티지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과거의 패션 아이템들이 대거 등장했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추가된 아이템이 바로 젠더리스입니다. 오늘은 클래식함과 고급스러움을 두루두루 갖추고 있는 명품 브랜드의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Y2K 스타일 로우 라이즈 

사진 출처 ㅣ 프라다

 

Y2K는 2000년대에 유행했던 패션으로 상의와 하의 사이의 허리가 잘린 형태의 로우 라이즈 패션이 등장했습니다. 그 사이로 속옷까지 살짝 노출되는 것도 특징이었는데요 하의는 주로 박시하고 헐렁한 스타일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에 접어들면서부터는 로우라이즈 스타일을 유지하되, 노출을 커버할 수 있는 패션 스타일로 새롭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다른 스타일의 상의를 레이어드 해서 피부가 노출되는 것을 가려주면서도 로우라이즈 스타일은 고수할 수 있도록 패션이 응용과 변형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2. 같은 패턴의 셋업 스타일

 

사진 출처 ㅣ 헤론프레스톤

위와 아래가 같은 패턴으로 된 셋업 스타일 옷은 지난 시즌의 트렌드에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올 가을 패션에서는 주로 데님을 활용하여 청청 패션 스타일이 새롭게 등장하였습니다. 재킷과 진뿐만 아니라 모자, 가방, 신발까지도 전체를 데님 아이템으로 사용하여 좀 더 파격적인 청청 패션을 자주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3. 잘린 허리선 스타일 

 

 

사진 출처 ㅣ 루이비통

 

허리선을 강조하는 패션은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남성성을 드러내기보다는 여성성에 좀 더 가까운 콘셉트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이런 여성스러움이 드러나는 옷들이 등장하며 남성복과 여성복의 구분을 모호하게 하는 젠더리스 룩이 앞으로도 계속 등장할 전망입니다. 이제는 남자. 여자로 구별하기보다는 두 가지의 성을 혼용할 수 있는 스타일이 유행할 예정입니다. 남자 옷이라고 할지라도 라인이 드러나는 옷이라던지 잘록한 허리선을 강조할 수 있는 스타일들이 각종 명품 브랜드 런웨이에서 심심치 않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4. 어깨를 강조하는 스타일 

사진 출처 ㅣ 프라다

어깨를 강조한 패션을 복고풍 패션의 상징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22FW에 소개된 어깨 패션은 훨씬 더 큰 어깨를 슈퍼 사이즈 코트에 적용해서 좀 더 과하게 오버스러운 느낌으로 어깨 패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허리 라인을 슬림하게 강조하되 어깨는 과하게 부풀린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좀 더 이해하시기가 쉬울 것입니다. 

 

5. 스카프의 활용 

사진 출처 ㅣ 겐조

스카프의 활용은 비단 여성들만의 전유물은 아닙니다. 이번 22FW패션에서는 스카프에 큰 포인트를 준 패션이 등장했는데요 위에서 어깨를 크게 강조했었던 것과 같이 스카프 역시 사이즈가 거대하면서 길이가 아주 긴 스타일의 디자인이 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번 FF시즌에서는 눈에 확 띄는 스타일의 스카프 아이템을 장만해서 멋쟁이가 되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6. 항공 점퍼 스타일 

사진 출처 ㅣ 프라다

영어로 bomb로 표현되는 볼록한 형태의 재킷을 한국에서는 항공점퍼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 한참 유행했었는데 새로 나온 영화 탑건에서 톰 크루즈가 항공점퍼를 입고 나오면서 다시 그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다만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허리 라인을 강조하고 어깨 부분을 과하게 부풀린 스타일로 기존의 항공점퍼가 새롭게 진화되어 등장하였습니다. 유행은 계속해서 돌고 돌지만 그래도 매번 조금씩 스타일은 살짝씩 바뀌고 있으니 꼭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7. 양털을 활용한 재킷 스타일 

 

사진 출처 ㅣ 겐조

 

무스탕과 점퍼에 포인트 디테일로써 양털이 사용됨으로써 따뜻한 느낌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오버사이즈의 겉옷에 적용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질수록 이런 아이템들을 더 많이 만나보시게 될 것입니다. 위에 자료 사진에서도 보다시피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무스탕 스타일인데 자세히 보면 허리 라인이 살짝 강조되어 있고 어깨라인은 과하게 크게 잡혀 있고, 양털로 포인트를 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2022 가을 남자 패션 트렌드에 대해 저와 함께 상세히 알아보았는데요 패션 트렌드에 대해 항상 연구하며 여러분들께 발 빠르게 패션계의 소식을 전할 수 있는 리포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가 남겨드린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의 패션감각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8. 가을 남성 패션 코디 공략법 

 

우리가 패션모델이 아닌 이상, 연예인이 아닌 그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인 이상, 너무 특이하거나 튀는 스타일을 도전해서 입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보통의 사람들은 올 가을에 어떻게 코디에서 입으면 좋을까요? 제가 좋은 코디 꿀팁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공략하되 그 가운데에서도 올 해의 트렌드를 조금씩 접목해 보는 것입니다. 청바지를 하나 입더라도 통이 큰 와이드 팬츠 스타일의 청바지를 입는다거나,  평범한 청바지 위에 무심한 듯 항공 점퍼나 컬러감이 돋보이는 스카프 액세서리 하나로 패션 포인트를 주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작년에 이어 동일하게 트렌치코트를 입게 된다 하더라도 허리 벨트를 이용해서 좀 더 허리 라인을 강조하며 살짝 묶어주는 센스. 그 정도는 우리 모두가 충분히 할 수 있는 노력들입니다. 패션 트렌드를 전부 다 따라 할 수는 없어도 그중에 일부만이라도 나에게 적용시켜 보면서 좀 더 멋진 나로 새롭게 만들어 보는 가을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패션 트렌드 리포터였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